티스토리 뷰

목차



    미래에셋증권 [서버자동주문] 서비스 신청 방법부터 설정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서버자동주문서비스는 내가 HTS을 보고 있지 않아도 현재가가 내가 설정한 가격에 도달을 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나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익절과 손절 모두 가능한데요. 오늘은 익절(수익을 내고 매도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 서버자동주문 서비스 이용전 가장 먼저 서비스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래 경로대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화면 경로 :  주식주 > 주식특화주문 > 서버자동주문 신청 해지

     

    서버자동주문 서비스 신청

     

    ◆ 서버자동주문화면입니다.

    1) 계좌번호란에 주식잔고가 있는 계좌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2) 보유종목 중 설정하고자 하는 종목명을 클릭합니다.

    서버자동주문

    3) 설정방법 

    삼성전자를 100주를 보유 중이고 매입단가는 67,000원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계속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여 매도 목표가는 77,000원 이고, 100주 중 50주만 팔고자 합니다.

    - 주문수량란에 [매도가능수량 100%]로 되어 있습니다. 보유수량 모두를 매도하겠다면 설정 그대로 놔두면 되고 수량변경을 원할 경우 비율을 조절하거나 수량을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 주문단가는 [현재가]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현재가가 목표로 한 가격에 도달했을 때 그 시점에 현재가로 주문을 나가게 한다는 것입니다. 지정한 단가로 주문 나가길 원한다면 직업입력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TIP : 감시단가와 주문단가의 차이

    현재가가 지정한 단가가 되면 [현재가= 감시단가 같아질 때 ] 주문이 나가게 되는데 이렇게 지정하는 가격이 감시단가이고  주문단가는 주문을 나갈 때의 가격을 의미합니다. 별개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77,000원이 되면 주문이 나가게 설정했을 때  77,000원은 감시단가가 되는 것이고  이 때 체결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주문은 76,800원로 한다면 76,800원이 주문단가인 것입니다.

    이 내용을  정리하면 현재가가  77,000원이 되면 주문이 나가는데 주문단가는 76,800원이라는 겁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77,000원이 매도호가인지 매수호가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체결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2호가 정도를 낮춰서 주문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 예시대로 설정한 화면입니다.

    감시조건 설정

     

    4) 주문유효기간을 설정합니다.  해당월의 말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최대 90일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5) 여기까지 설정하였다면 신규저장을 선택합니다. 

    6) 마지막으로 중요한 부분은 실행에 체크를 반드시 해야 됩니다

    설정을 완벽하게 했다고 하더라도 실행에 체크를 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실행에 체크를 하고 처리상태에 감시 중으로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서버자동주문 [이익실현]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버자동주문은 설정시점에 주문이 나가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가를 감시하고 있다가 감시단가에 도달했을 때  주문이 나간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종목에서  손절설정, 익절설정, 가격을 다르게 설정하는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시세가 먼저 도달하는 조건의 주문이 먼저 나간다는 점을 참고하시며 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손실제한 및 Trailling Stop 설정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